1.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농부릿지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농업디자인 쇼핑몰 디팜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디팜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3.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대한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몰”이란 주식회사 농부릿지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란 디팜 사이버몰에서 각종 디자인 및 상품·부자재를 판매하고 기타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는 농업디자인 쇼핑몰
    ③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농부 회원 : 회원 중 디자인 및 제품을 구매하는 자
    - 디자이너 회원 : 회원 중 로고, 명함, 홍보물, 스티커의 디자인을 제공하는 자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디자인비’란 “몰”에서 농부 회원이 지불한 총 금액 중 실제작비를 제외한 금액, 즉 오로지 디자인 저작물을 구매하는 목적으로만 지불한 금액을 말합니다.
    ⑦ ‘실제작비’란 “몰”에서 농부 회원이 지불한 총 금액 중 디자인 저작물의 구매를 목적으로 지불한 금액을 제외한 오로지 실제작을 위한 목적으로 지불한 금액을 말합니다.

  5.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몰”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몰”의 이용약관의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6. 제6조 이용신청 및 제한

    ① “몰”은 신청서 양식에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 하였을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타인 동의 없이 타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제출한 경우
    - “몰”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필수항목 누락, 오기 등)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제7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8. 제8조 회원아이디 부여 및 정보변경

    ① “몰”은 이용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ID를 부여합니다.
    ②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나, 다음 각 호와 같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 또는 “몰”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ID가 회원의 이메일,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은 회원정보 변경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제9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몰”의 회원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되며,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몰”이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① 회원정보의 수집 : “몰”은 서비스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원정보의 사용 : “몰”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이 “몰”에게 제공한 회원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 회원정보의 관리 : 회원은 회원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수시로 귀하의 회원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 또는 조정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정보의 보호 : 회원정보는 오직 회원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야 합니다.

  10.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11. 제11조 서비스의 개시 및 이용

    ① “몰”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이며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몰”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④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2. 제12조 서비스의 중지

    ① 회원은 “몰”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몰”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몰”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몰”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몰”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도 “몰”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몰”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④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⑤ “몰”은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몰”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⑦ “몰”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 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13. 제13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몰”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 제16조(회원의 의무) 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14. 제14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몰”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몰”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제15조 저작물의 관리 운영

    ①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디자이너 회원에게 귀속되며, “몰”은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저작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서비스의 목적성과 원활한 진행에 방해가 된다고 여길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③ “몰”은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 요청한 저작물을 내부 검수를 통해 등록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저작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⑦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⑧ 상기 내용에 저촉 될 경우, 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책임 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16. 제16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농부회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단, “몰”이 재화 등을 공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수령 또는 조치를 취하지 않아서 생기는 불이익의 경우에는 “몰”은 배상하지 않습니다.

  17. 제17조 “몰“의 소유권

    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몰”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몰”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18. 제18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몰”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 “몰”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④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몰”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몰”이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⑥ “몰”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제 16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19.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② 회원에게 부여되는 ID, 비밀번호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관리해야 합니다.
    - 회원의 승인 없이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몰”에게 알려야 합니다.
    - 매 접속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 타인의 ID, 비밀번호, 명의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해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행위
    -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도배글,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이하 ‘컨텐츠’)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 행위를 하는 행위
    - 윤락 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④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몰”은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 제20조 개인정보보호정책

    ① “몰”은 이용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② “몰”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몰”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1. 제2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홈페이지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몰”은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이나 “몰”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④ 계약해지 시, 누적된 회원의 데이터는 모두 소멸됩니다.

  22. 제22조 지급방법

    ①“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 시 대금지급
    -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3. 제23조 양도 금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4. 제2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5. 제25조 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하거나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이용자의 맞춤형으로 제공된 재화의 경우
    - 이용자가 제공받은 재화의 전량 반품이 되지 않는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6. 제2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27. 제27조 면책조항

    ① “몰”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몰”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몰”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몰”은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몰”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몰”은 회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정확도 및 신뢰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위 내용에 의존해 얻은 모든 종류의 이득이나 손해에 대하여 “몰”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8. 제28조 재판관할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몰”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몰”과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서비스 약관 부록]
    본 약관은 회원이 “몰”이 제공하는 농업디자인 쇼핑몰(마켓 플레이스) 서비스‘(www.디팜.kr)를 이용함에 있어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서비스 개요
    “몰”은 온라인(www.디팜.kr)상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기반의 디자인 저작물 거래 및 실물 제작 지원과 제품 판매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는 농업디자인 쇼핑몰입니다.
    로고, 명함, 홍보물, 스티커 등 다수의 디자이너 회원이 올린 디자인 저작물을 농부 회원이 구매하면 실제 제작해서 배송해드리고 있으며, 박스, 칸막이 등의 포장 부자재도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2. 디자인 저작물 등록
    ① “몰”의 모든 디자인 저작물의 등록은 본 약관에 의거하여 이루어집니다.
    ② 디자이너 회원은 판촉물, 박스, 부자재 품목을 제외한 로고, 명함, 홍보물, 스티커 품목에만 디자인 저작물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③ 디자이너 회원은 “몰”이 정한 디자인 등록 가이드에 따라 디자인을 등록해야 합니다.
    ④ 등록 신청한 디자인 저작물은 등록일로부터 최대 3일 이내에 검토 기간을 거쳐 등록되며,
    검토에 의해 등록이 거절 될 수도 있습니다. 단, 등록 거절 시에는 “몰”은 디자이너 회원에게 반드시 거절사유를 적절한 경로를 통해 알려야 합니다.
    3. 독점 판매
    ① 디자이너 회원은 로고, 명함, 스티커, 홍보물의 품목에 한해서 독점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독점가는 기본 판매금액의 최대 500%까지 직접 원하는 판매금액을 등록 가능합니다.
    ② 독점 판매가는 프로모션 및 할인 이벤트 시 할인율이 적용 되지 않습니다.
    ③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디자인 저작물에 대해 일반 판매(템플릿)가 1회 이상 발생되면, 이후 그 디자인 저작물은 독점판매가 불가능합니다.
    ④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디자인 저작물에 대해 독점 판매가 발생되면, 디자이너 회원이 추가로 등록한 시리즈물은 안내 후 전부 품절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때 시리즈물 범위에 대한 지정과 해석은 “몰”에서 진행합니다.
    - 로고 독점 판매 시, 해당 판매된 로고뿐 아니라 시리즈물 로고를 사용한 명함, 홍보물, 스티커는 품절 상태로 변환 됩니다
    - 명함 독점 판매 시, 해당 판매된 명함 뿐 아니라 시리즈물 명함에 대해 전부 품절 상태 변환
    - 홍보물 독점 판매 시, 해당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유사한 느낌의 홍보물 시리즈물에 대해 전부 품절 상태 변환
    - 스티커 독점 판매 시, 해당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유사한 느낌의 스티커 시리즈물에 대해 전부 품절 상태 변환
    4. 디자인 저작물 제작
    ①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로고, 명함, 홍보물, 스티커를 농부 회원이 구매하면 “몰”에서 최대 2회까지 해당 시안을 수정하여 실 제작물을 농부 회원에게 배송합니다.
    ② “몰”은 로고, 명함, 홍보물, 스티커 품목에 한해 농부회원이 결제 완료한 날짜로부터 1~5일 내 수정시안을 농부회원이 확인 할 수 있게 제공해야 합니다.
    ③ “몰”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 농부 회원의 거래를 취소 할 수 있으며, 결제 된 금액은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 안내 된 변경 가능 범위를 벗어난 무리한 변경요구가 있을 경우
    - 수정시안이 등록 된 날로부터 2주 간 시안 확인이 없을 경우
    5. 환불 규정
    ① 시안 작업 '미진행' 상품
    - 로고, 명함, 홍보물, 스티커, 판촉물, 박스/부자재 맞춤 주문 상품
    - 주문 후 최초 시안이 등록되기 전 '결제완료 상태' : 주문취소 후 디자인비 결제금 전액 환불 가능
    - 주문 후 최초 시안이 등록되어 '확인 가능한 상태'에 환불을 원할 경우 : 주문 취소 후 디자인비 결제금 중 40% 환불 가능
    - 시안에 대한 '1회 이상 수정을 요청한 이후'에 환불을 원할 경우 : 주문 취소 후 디자인비 결제금 전액 환불 불가
    - 시안을 확정한 이후'에 환불을 원할 경우 : 주문 취소 불가하며 디자인비 결제금 전액 환불 불가
    ※ 위 모든 경우와 상관없이 '실제작비 결제금'은 100% 환불 가능
    ② 시안 작업 '미진행' 상품
    - 박스, 부자재 상품 전체(단, 내 농장 정보 추가 없이 그대로 구매한 경우)
    - 주문일 기준 오후 15시 까지 취소/환불 요청한 모든 거래 : 주문취소 및 100% 환불 가능
    - 주문일 기준 오후 15시 1분 이후 취소/환불 요청한 모든 거래 : 주문취소 및 환불 불가
    ※ “몰”의 전 제품은 제품 수령 후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단, “몰”로부터 제공받은 모든 제품 중 하자 발견 시, A/S담당자와 연락 후 “몰” 측 과실 이정이 되면 반품/교환 가능 (“몰”에서 택배비 부담하여 전량 회수 진행)
    ※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6. “몰”의 의무
    ① “몰”은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디자인 저작물을 홈페이지에 가입된 농부 회원에게 홍보하여 구매를 유도합니다.
    ② “몰”은 농부 회원이 요청한 작물 및 디자인에 대한 정보를 디자이너 회원이 디자인 저작물 제작에 참고 할 수 있도록 충실히 알려야 합니다.
    ③ “몰”은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로고 디자인 저작물을 농부 회원이 구매 했을 시 디자인 원본 파일을 농부 회원에게 전송합니다.
    ④ “몰”은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명함, 홍보물, 스티커를 농부 회원이 구매 했을 시 실물 제작하여 농부 회원에게 배송합니다.
    ⑤ “몰”은 디자이너 회원이 등록한 디자인 저작물을 농부 회원이 독점 구매 했을 시 디자인 원본 파일을 농부 회원에게 전송합니다.
    7. 농부 회원의 의무
    ① 농부 회원은 디자이너 회원에게 “몰”을 통한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원본 파일 전송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② 농부 회원은 디자인 저작물에 관한 “몰”의 약관 외에 다른 요건이나 조건을 디자이너 회원에게 요구하지 않습니다.
    ③ 농부 회원은 최종 구매 결정 전, 디자인 저작물의 침해 여부를 알아볼 의무가 있습니다. “몰”은 모든 디자인 저작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으며, 저작권 양도 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구매한 디자인 저작물을 제외한 농부 회원이 구매하지 않은 모든 디자인 저작물의 저작권은 해당 디자이너 회원에게 있습니다. 농부 회원은 본인이 구매하지 않은 모든 디자인 저작물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디자이너 회원의 의무
    본 조항은 회원이 디자인 저작물을 등록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① 디자인 저작물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몰”에서 제시한 디자인 등록 가이드 라인에 맞춰야 합니다. 등록하는 디자인 저작물이 “몰”에서 제시한 가이드 형식에 맞지 않는 경우 등록 거부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② 모든 디자인 저작물 등록은 “몰”을 통해 등록되어야 하며, 파일의 포맷이나 업로드 방법 등은 “몰”에 명시되어 있는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③ 디자인 저작물을 등록하는 것은 “몰” 저작권 정책에 동의하고, 다른 사람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특정 지적재산의 2차 저작물이 아님을 약속하고 보증한 것을 의미합니다.
    ④ 디자이너 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 인한 농부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다만, 디자이너 회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농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디자인 저작물은 “몰”의 등록 가이드에 맞춰 고해상도의 디자인 원본 파일로 웹하드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9. 결제
    ① 농부 회원은 디자인비와 실제작비가 포함된 총 금액을 “몰”에 지불해야 합니다.
    ② 거래가 정상적으로 종료되면, 총 금액 중 디자인비의 70%를 디자이너 회원에게 지급하며, 나머지 30% 중 4.4%는 소득세 명목으로 원천징수 되고, 25.6%는 “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운영 수수료로 공제됩니다.
    - 단, 농부 회원이 1차 수정시안을 요청 하였거나 1차 수정시안을 확인한 이후 환불을 원할 경우, 디자인비 결제액에서 농부 회원에게 40%를 환불하고 남은 60%에서 ②항과 동일한 30%의 수수료를 공제합니다. 이 경우 “몰”은 디자이너 회원에게 메일로 관련 증빙서류를 발송해야 합니다.
    ③ 디자인비에 대한 수수료율은 내부 정책 및 각종 프로모션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추가 조항]

  1. 1. 저작권이란?

    창작물을 만든이(저작자)가 자기 저작물에 대해 가지는 배타적인 법적 권리로, 많은 국가에서 인정되는 권리이다. 저작권은 만든이의 권리를 보호하여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저작권자는 법에 정하는 바에 따라 다른 사람이 복제·공연·전시·방송·전송하는 등의 이용을 허가하거나 금지할 수 있다. 저작권은 지식 재산권의 하나로, 인격권과 재산권으로 나뉜다. 저작권의 내용은 나라마다 다르며, 국제법은 베른 협약에 바탕을 두고 있다. 저작권을 표시하기 위해 ©, (C) 또는 (c) 심볼을 이용하기도 한다.

  2. 2. 저작물이란?

    저작물(著作物)은 어떤 아이디어를 독자적으로 표현한 창작물을 말한다. 지적·문화적 창작을 넓게 포괄하는데, 여기에는 문학 작품(시·소설·각본), 논문, 강연, 작곡, 연극, 영화, 춤, 그림, 조각, 건축, 사진, 지도, 컴퓨터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3. 3. 저작물 요건

    어떤 지적 활동의 결과가 저작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① 인간의 사상과 감정의 "표현"일 것.
    ② 창작성이 있을 것
    이러한 이유로 다른 사람이 표현한 디자인, 사진, 그림, 글 등을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가져다 쓰면 분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결을 위해 소송이 발생하고, 법원의 판결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자이너 회원은 디자인 창작물 중, 저작권에 저촉 될 부분이 있을 경우, 해당 권리를 반드시 구매하시고 창작해 주셔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라이선스, 서체 라이선스, 사진 라이선스 등) 이는 디자이너 회원 가입 시 약관에 “추가조항” 으로 명기 되어있으며, 디자인 상품 등록 전 다시 한번 확인 하실 수 있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만약 구매를 하지 않은 서체를 사용 시에는 ‘무료폰트’라고 명시된 서체라도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4. 본 안내 사항을 충실히 확인하시길 바라며, 저작권 관련 분쟁 발생 시 디자이너(판매자)분들에게 일체의 책임이 있음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부디 상기 사항을 유념하셔서 “몰”의 상거래가 안전하게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부 칙
    1. 이 약관은 2017년 6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1. 2016년 4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 됩니다.

디팜 고객센터

평일 10시-19시
(점심시간 12시-13시)

02-6052-9825

은행 정보

신한은행
예금주:(주)농부릿지

100-031-697152